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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매거진

기아 The new Kia K9 2022

by i군 2021.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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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ew Kia K9

Masters that inspire

 

자신의 삶으로 세상을 위로하는 우리 주변의 숨은 마스터들

우리가 그들과 함께 모두의 영감이 되기를 바란다.

 

 

 

제원 정보

 

■ Dimension

전장 (mm) : 5,140

전폭 (mm) : 1,915

전고 (mm) : 1,490

축거 (mm) : 3,105

윤거 전 (mm) : 1,629/1,639

윤거 후 (mm) : 1,659/1,639

 

 

■ 엔진 성능

- 3.8 가솔린

배기량 (cc) : 3,778

최고 출력 (ps/rpm) : 315/6,000

최대 토크 (kgf·m/rpm) : 40.5/5,000

최대타이어 : 245/45R19(전)/275/40R19(후)

브레이크 (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서스펜션 (전/후) : 멀티링크/멀티링크

 

 

- 3.3 가솔린

배기량 (cc) : 3,342

최고 출력 (ps/rpm) : 370/6,000

최대 토크 (kgf·m/rpm) : 52.0/1,300~4,500

최대타이어 : 245/45R19(전)/275/40R19(후)

브레이크 (전/후)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서스펜션 (전/후) : 멀티링크/멀티링크

 

 

■ 타이어 소비 효율 등급

- 콘티넨탈 CONTIPROCONTACT

타이어규격 : 245/45R19 98W

회저저항(계수) 등급(RRC) : 4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G) : 3

 

- 콘티넨탈 CONTIPROCONTACT

타이어규격 : 275/40R19 101W

회저저항(계수) 등급(RRC) : 4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G) : 3

 

- 미쉐린 PRIMACY MXM4

타이어규격 : 245/50R18 100W

회저저항(계수) 등급(RRC) : 3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G) : 4

 

 

Exterior

 

■ Overview

모던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와이드하면서도 정교한 디테일에서 느껴지는 플래그십의 품격

 

 

■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신규 라이팅 시그니처가 적용된 슬림한 헤드램프는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가 더해져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후면부를 가로지르는 와이드한 램프 디자인과 강렬한 턴 시그널 그래픽은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보여준다.

 

 

■ 라디에이터 그릴

크기와 너비를 대폭 증대하고 반짝이는 보석을 형상화한

섬세한 패턴을 적용한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은

K9의 고급스러움을 더욱 잘 드러낸다.

 

 

■ 프런트 범퍼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단단하게 받쳐주는

와이드한 이미지의 프런트 범퍼는

당당한 인상을 구현한다.

 

 

■ 리어 범퍼

전면부와 통일감이 느껴지는 심플한 면처리는

간결한 트렁크 라인과 조화를 이뤄

단단하면서도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 19인치 스퍼터링 휠

속도감과 단단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에

스퍼터링 가공으로 고급감을 한 층 강화했다.

 

 

 

Interior

 

■ Overview

영감을 주는 품격있는 공간

운전자와 교감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실내공간

 

 

■ 14.5인치 내비게이션

14.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와이드한 실내 디자인을 구현하고,

하이테크한 감성을 강화하였다.

 

 

■ 필기인식 통합 컨트롤러

키보드 입력보타 빠르고 편리한 손글씨 인식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 뒷자석 듀얼 모니터

모니터에 터치 기능을 적용하였으며,

각 모니터의 독립적인 컨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시트백, 쿠션까지 퀼팅 패턴을 확대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편안한 인테리어 감성을 구현하였다.

 

 

■ 앰비언트 라이트

프리미엄 공간을 은은하게 물들여

나만의 감성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 리얼우드

인테리어 곳곳에 리얼우드가 가진 본래의 질감과 컬러,

무늬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재현해 

자연스러운 고급감을 불어넣었다.

 

 

Convenience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실제 주행 영상 위에 안내 지점과 진출 방향이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운행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목적지 표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정보를

세심하게 표현해준다.

 

 

■ 무선 업데이트 (OTA)

이더넷 고속 통신을 활용하여 내비게이션 정보뿐 아니라,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정보까지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한다.

 

 

■ 에르고 모션 시트

운전석 쿠션과 시트백 공기주머니를 제어하여

최적의 착좌감과 스트레칭 기능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선택한 주행 모드나 차량 속도와 연동하여

측면 지지력을 최적화하였다.

 

 

■ 발레모드

발레모드 실행 시, 개인 정보 표시 및 사용 제한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강화하였다.

 

 

■ 리모트360도뷰

운전자가 차와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주변 상황과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 후진 가이드 램프

차량 후진 시,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투사하여

주변 차량 및 보행자에게 후진 의도를 전달함으로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 지능형 헤드램프

하이빔을 켠 상태로 주행 시 대향차 및 선행차를 감지하면

하이빔을 부분 소등 제어하여 운전자와 다른 차량의 전방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 기아 디지털 키

스마트 키 없이 NFC가 장착된 스마트폰이나 카드 키를 활용하여

약 10m 내에서 도어 및 시동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 Kia Pay (기아 페이)

Kia Pay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카드로 제휴 가맹점에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주유, 주차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

화면 사이즈 증대 및 표시 컨텐츠가 보강된 고화질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주행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 음성인식 & 카카오i

"에어컨 켜줘"와 같은 직관적인 명령뿐만 아니라 "시원하게 해줘", "따뜻하게 해줘"와 같이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얘기할 경우에도 그에 맞춰 공조를 제어해주며,

창문/스티어링 휠 열선/시트 열선 및 통풍/뒷유리 열선 등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 프레임리스 룸미러

개방감 및 실내 고급감 향상을 위한 프레임리스 타입 룸미러를 적용하였다.

 

 

 

Safety

 

■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

내비게이션, 전방 레이더 및 카메라 신호를 활용하여

전방의 가/감속 상황을 예측하고

미리 최적의 기어단으로 변속하는 기술로

운전의 편리성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통하여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지하여 

노면에 적합한 서스펜션 제어로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정면 또는 측면 충돌로 인하여 에어백이 전개될 경우,

적절한 자동 제동 기능이 작동하여

2차 사고 등 다중 충돌 위험을 경감시켜 준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준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준다.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는 

진입 전에 속도를 자동으로 줄여준다.

이후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되돌아 온다.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고

탑승 후 조작 시에는 조향, 차속, 변속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주차 및 출차를 도와준다.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 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한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충돌 회피를 도와준다.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주차 또는 출차 시 후진 중 보행자 및 장애물과의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낸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카메라를 통해 차로를 인식하여,

스티어링 휠을 제어함으로써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준다.

 

 

■ 차로 이탈방지 보조

방향지시등 조작없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고 및 스티어링 휠 조향을 도와준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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