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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매거진

렉서스 NX 300 F SPORT 2022

by i군 2021.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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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층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는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제원 정보

 

■ Dimension

전장X전폭X전고 : 4,640 mm X 1,845 mm X 1,645 mm

축거 : 2,660 mm

윤거 전/후 : 1,580 mm

공차중량 : 1,840 kg

 

■ 파워트레인

형식 : 직렬 4기통 터보 엔진

배기량 : 1,998 cc

최고출력 : 238/4,800 ~ 5,600

최대토크 : 35.7/1,650 ~ 4,000

 

정부공인표준연비

- 복합 : 9.3 km/ℓ (5등급)

- 도심 : 8.4 km/ℓ

- 고속 : 10.5 km/ℓ

CO2 배출량 : 186 g/km

 

 

Exterior

 

■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와 독립형 LED 주간 주행등으로

한층 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 리어 스포일러

리어 윈드실드 상단에 적용된 스포일러는

더욱 와이드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함은 물론,

안정적인 주행성능까지 구현한다.

 

 

 

Interior

 

■ F SPORT 전용 스티어링 휠

하단에 F SPORT 로고가 부착된 타공 가죽 스티어링 휠이

F SPORT의 주행 본능을 표현한다.

 

■ F SPORT 1열 시트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운전자에게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F SPORT 전용 스포츠 시트는

시트 쿠션, 시트 등받이, 시트 측면에 스티칭을 적용하여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전달한다.

 

■ F SPORT 전용 부스트 미터 및 G센서

F SPORT 전용 계기판의 미터는

바늘 전체가 빛을 발하는 지침을 적용,

F SPORT SUV의 느낌을 더욱 강조하였다.

4.2인치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는 부스트 미터와

G센서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드라이빙에 즐거움을 더한다.

 

■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

검은색 렉서스 로고가 새겨진 도어 스커프는

한층 더 세심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 6:4 폴딩 리어 시트

기본으로 제공되는 대용량 츠렁크가 부족하다면,

6:4로 구분되는 뒷자석 폴딩을 통해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Convenience

 

■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운전석과 동반석을 각각 컨트롤할 수 있는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시스템은

어떠한 기온에서도 최적의 실내 컨디션을 제공한다.

 

■ 애플 카 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개인의 모바일 기기와 차량을 연동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파워 백도어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컨트롤과 전자식 키를 사용해

백도어를 전동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백도어 닫힘/잠금 스위치를 누르면,

백도어가 닫힌 후 자동으로 잠긴다.

백도어의 열림 각도를 원하는 각도로 설정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도 탑재되었다.

 

 

 

Safety

 

■ LEXUS SAFETY SYSTEM +

LSS+는 PCS, DRCC, LTA, AHB 총 4가지의 능동적 안전 사양으로 구성되었다.

차량의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주행 안정성을 확보해준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Pre·Collision System)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한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한다.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ynamic Rader Cruise Control)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차간 거리를 유지시킨다.

전방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했던 주행 속도에 맞춰

다시 정속으로 주행한다.

 

■ 차선 추적 어시스트 (Lane Tracing Assist)

LTA는 전방의 카메라와 레이더를 활용해

주행 도로와 선행 차량을 스마트하게 감지한다.

만약 차량이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하면

이를 경고하고, DRCC와 연동해

주행 차선을 유지하도록 스티어링 휠 조작을 보조한다.

 

■ 오토매틱 하이빔 (Automatic High Beam)

AHB는 야간 주행 시 카메라를 통해

전방 차량의 불빛을 감지하여

상황에 맞게 상향등을 자동으로 점멸시켜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 주차 보조 브레이크 (PKSB)

PKSB는 전·후방 주행 시 사물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해준다.

 

■ 구동력 제어 장치 (TRAC)

차량이 평평하지 않은 도로나 미끄러운 도로에서

출발할 때나 가속할 때,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시켜 준다.

즉, 휠 스핀의 위험을 즉각적으로 감지하여 미끄러지지 않도록 한다.

 

■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HAC)

경사로에서 출발할 때 밀리지 않도록

브레이크 압력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미끄러운 경사면에서 휠 스핀을 최소화한다.

 

■ SRS 에어백

동급 최다인 8개의 SRS 에어백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여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운전석과 동반석에는 듀얼 스테이지 SRS 에어백이 적용되어

전방 충돌 시 승차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준다.

최상의 안전을 위행 운전석에는 무릎 에어백도 장착되어 있다.

 

■ 차체 자세 제어 장치 (VSC)

빠른 속도로 굽어진 도로를 주행하거나

급격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때

차체를 안정시키고 바퀴를 제어한다.

또한 엔진 출력을 감속시키고 브레이킹을 제어하여

운전자의 의도대로 차량이 운행되도록 한다.

 

■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 (EBD)/브레이크 보조 장치 (BAS)

EBD는 ABS와 함께 작동하여 도로 상황에 따라

각 바퀴에 적합한 제동을 가한다.

BAS는 급 브레이크 상황에 필요한 제동력을 자동으로 증가시켜 준다.

 

■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BSM)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가 차선 변경을 할 때

사각지대 내에 접근하는 차량을 센서로 감지,

아웃사이드 미러 점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차량 접근을 알려준다.

 

■ 타이어 공기압 경고 시스템 (오토 로케이션 TPWS)

다중 정보 디스플레이에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수치로 표시해

운전자에게 알려줌으로써

타이어 수명과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낮은 공기압이 감지되면, 디스플레이에서는

해당 타이어의 공기압 값을 노란색으로 표시하며,

미터 내 경고등도 함께 들어온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렉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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