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LL-NEW GENESIS
G80
한국자동차기자협회, 한국자동차전문 기자협회
2021 올해의 차 수상
안전을 밑바탕에 둔 첨단 테크놀로지와 다채로운 신기능,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의 조화로 탄생한
G80이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제원 정보
■ Dimension
전장 (mm) : 4,995
전폭 (mm) : 1,925
전고 (mm) : 1,465
축간거리 (mm) : 3.010
윤거 전 (mm) : 1,627 (18")
윤거 후 (mm) : 1,659 (18")
배기량 (cc) : 2,497
최고출력 (PS/rpm) : 304/5,800
최대토크 (kg·m/rpm) : 43.0/1,650~4,000
연료탱크용량 (L) : 65
■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가솔린 2.5 터보
- 가솔린 2.5 터보 2WD 18"/18" (빌트인 캠)
배기량 (CC) : 2,497
공차 중량 (KG) : 1,785/1,785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4
CO2 : 157/158
연비 (도심) : 9.5/9.5
연비 (고속도로) : 13.0/12.9
연비 (복합) : 10.8/10.7
- 가솔린 2.5 터보 2WD 19"
배기량 (CC) : 2,497
공차 중량 (KG) : 1,80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4
CO2 : 160
연비 (도심) : 9.3
연비 (고속도로) : 12.8
연비 (복합) : 10.6
- 가솔린 2.5 터보 2WD 20"
배기량 (CC) : 2,497
공차 중량 (KG) : 1,81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4
CO2 : 161
연비 (도심) : 9.2
연비 (고속도로) : 12.6
연비 (복합) : 10.5
- 가솔린 2.5 터보 2WD 18"/18" (빌트인 캠)
배기량 (CC) : 2,497
공차 중량 (KG) : 1,855/1,855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4
CO2 : 167/171
연비 (도심) : 8.9/8.7
연비 (고속도로) : 12.1/11.79
연비 (복합) : 10.1/9.9
- 가솔린 2.5 터보 2WD 19"
배기량 (CC) : 2,497
공차 중량 (KG) : 1,87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4
CO2 : 173
연비 (도심) : 8.7
연비 (고속도로) : 11.6
연비 (복합) : 9.8
- 가솔린 2.5 터보 2WD 20"
배기량 (CC) : 2,497
공차 중량 (KG) : 1,88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4
CO2 : 175
연비 (도심) : 8.6
연비 (고속도로) : 11.5
연비 (복합) : 9.7
■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가솔린 3.5 터보
- 가솔린 3.5 터보 2WD 19"/19" (빌트인 캠)
배기량 (CC) : 3,470
공차 중량 (KG) : 1,890/1,89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5
CO2 : 187/189
연비 (도심) : 8.0/7.9
연비 (고속도로) : 11.4/11.3
연비 (복합) : 9.2/9.1
- 가솔린 3.5 터보 2WD 20"
배기량 (CC) : 3,470
공차 중량 (KG) : 1,895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5
CO2 : 190
연비 (도심) : 7.8
연비 (고속도로) : 11.2
연비 (복합) : 9.0
- 가솔린 3.5 터보 AWD 19"/19" (빌트인 캠)
배기량 (CC) : 3,470
공차 중량 (KG) : 1,960/1,96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5
CO2 : 203/205
연비 (도심) : 7.3/7.3
연비 (고속도로) : 10.3/10.3
연비 (복합) : 8.4/8.4
- 가솔린 3.5 터보 AWD 20"
배기량 (CC) : 3,470
공차 중량 (KG) : 1,895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5
CO2 : 206
연비 (도심) : 7.2
연비 (고속도로) : 10.2
연비 (복합) : 8.3
■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 디젤 2.2
- 디젤 2.2 2WD 18"/18" (빌트인 캠)
배기량 (CC) : 2,151
공차 중량 (KG) : 1,825/1,825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2
CO2 : 130/132
연비 (도심) : 12.6/12.5
연비 (고속도로) : 18.1/17.7
연비 (복합) : 14.6/14.4
- 디젤 2.2 2WD 19"
배기량 (CC) : 2,151
공차 중량 (KG) : 1,84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2
CO2 : 132
연비 (도심) : 12.5
연비 (고속도로) : 17.5
연비 (복합) : 14.4
- 디젤 2.2 AWD 18"/18" (빌트인 캠)
배기량 (CC) : 2,151
공차 중량 (KG) : 1,895/1,895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3
CO2 : 147/147
연비 (도심) : 11.5/11.5
연비 (고속도로) : 15.5/15.5
연비 (복합) : 13.0/13.0
- 디젤 2.2 AWD 19"
배기량 (CC) : 2,151
공차 중량 (KG) : 1,910
변속기 : 자동 8단
등급 : 3
CO2 : 151
연비 (도심) : 11.3
연비 (고속도로) : 15.0
연비 (복합) : 12.7
■ 타이어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및 소음도 등급 : 피렐리
- 피렐리 245/50R18 104W
회전저항등급 (RRC) : 2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 (G) : 3
타이어 소음도 등급 : A
- 피렐리 245/40R20 99W
회전저항등급 (RRC) : 3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 (G) : 3
타이어 소음도 등급 : A
- 피렐리 275/35R20 102W
회전저항등급 (RRC) : 3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 (G) : 2
타이어 소음도 등급 : A
■ 타이어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및 소음도 등급 : 콘티넨탈
- 콘티넨탈 245/45R19 98W
회전저항등급 (RRC) : 4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 (G) : 3
타이어 소음도 등급 : A
- 콘티넨탈 275/40R19 101W
회전저항등급 (RRC) : 4
젖은 노면 제동력 지수 등급 (G) : 3
타이어 소음도 등급 : A
Exterior
■ Overview
전면의 쿼드램프에서부터 역동적인 우아함을 그대로 반영한 파라볼릭 라인의 슬릭한 측면부,
크레스트 그릴을 연상시키는 후면의 듀얼 머플러까지,
G80은 후륜구동 세단이 갖출 수 있는 가장 세련된 비율과 당당한 모습을 구현한다.
■ 전면
제네시스 엠블럼에서 영감을 받은 G-MATRIX 패턴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좌, 우 날개의 '두 줄'을 차용한 쿼드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 후면
앞면의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리어콤비 쿼드램프와
와이드하면서도 정제된 이미지의 후면부가
차량을 더욱 빛나게 한다.
■ 측면
우아하고 역동적인 파라볼릭 캐릭터라인과
제네시스만의 다이나믹하고 슬릭한 측면 디자인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Interior
■ Overview
드라이빙의 쾌감을 두 손에 쥔 듯한 스티어링 휠에서부터
손끝에 닿는 매끄러운 감촉의 다이얼, 나파 가죽시트의 안락함과 리얼우드의 은은한 기품까지.
이 공간만의 감성을 천천히 음미하게 한다.
■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
가공을 최소화한 풀그레인 나파 가죽이 고유의 자연스러운 감촉과
시트 메인부의 우아한 라인이 어우러져 고급감을 더한다.
■ 크래쉬 패드
크래쉬 패드에 소프트한 고급 질감의 인조가죽 감싸기와
섬세한 스티치를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우아한 공간 이미지를 연출한다.
■ 오픈포어 리얼 우드 가니쉬
원목 고유의 그윽한 멋을 살린 오픈포어 리얼 우드 피니쉬를 적용하여
고급감을 더하였다.
■ 슬림 에어벤트
수평형 레이아웃의 깔끔하고도 슬림한 에어벤트로
와이드한 공간감을 연출한다.
■ 전자식 변속 다이얼
무드등이 적용된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 앞좌석 에르고 모션 시트
운전석과 동승석 시트 내부에 공기 주머니가 최적의 운전자세와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해준다.
공기 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 스트레칭 모드를 통해 주행의 피로를 덜어주며,
주행모드나 주행 속도에 따라
쿠션보와 사이드 부의 지지감을 조절하는 드라이브 연동 기능까지 갖추었다.
또한, 운전석 시트는 독일 허리 건강협회(AGR)에서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인정받았다.
Convenience
■ 12.3인치 3D 클러스터
고해상도 대화면 TFT LCD의 3D 클러스터가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 컨텐츠를 제공한다.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시선을 추적하여
어떤 각도에서도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시인성을 높였다.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량 외부에서 원격으로 주차 및 출차를 제어한다.
스마트 키의 버튼으로 차량을 전진, 후진 또는 후진 주차를 할 수 있다.
■ 제네시스 디지털 키
스마트폰에 설치된 디지털 키를 통해 차량 도어 손잡이에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도어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실내 무선 충전패드에 위에 올려 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 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등이 가능하고,
가족과 친구에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다.
■ 터치타입 공조 패널
터치방식으로 후석 공조까지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공조 패널이다.
■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
센터 콘솔에 위치한 통합 컨트롤러는
복잡하게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여러 번 터치 할 필요 없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필기 인식 기능을 적용하여
키보드 입력 대신 손 글씨로 목적지 및 전화 번호부 검색 등을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 음성인식 차량 제어
음성인식을 활용하여 공조, 창문, 선루프, 트렁크 등을 제어하는
첨단 편의 시스템으로 운전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전방 카메라를 활용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적용으로
길안내 직관성 및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 제네시스 카페이
실물 카드없이 차량 내에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성을 향상 및 카페이 앱을 통한 카드와
멤버쉽 등록도 가능하다.
■ 발레 모드 (VALET MODE)
발레 파킹/대리 운전 이용 시 고객 개인 정보 표시 및 사용 제한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강화한 안심 기능이다.
■ 렉시콘 18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18개의 렉시콘 스피커와 퀀텀로직(Quantum Logic) 서라운드 기술이 만나
다이나믹하고 풍부한 입체 음향을 선사한다.
■ 뒷자석 무선 충전 & 다기능 암레스트
뒷자석에 무선 충전 패드가 마련되어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손쉽게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뒷자석 시트 각도 및 통풍 & 열선 조절은 물론, 통합 컨트롤러를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
승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공간을 직접 연출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 뒷자석 전동 및 통풍 & 열선 시트
전·후 방향 조절로 원하는 시트 각도를 설정할 수 있는 뒷자석 전동시트는
통풍 & 열선 기능을 통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차량 속도와 연동하여 블로어 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함으로써
탑승객을 보다 세심하게 배려한다.
운전석에서도 전석 터치타입 공조 패널을 이용해
뒷자석 통풍 & 열선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 뒷면 전동식 커튼
뒷면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햇볕을 차단하여
뒷자석 탑승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 뒷자석 듀얼 모니터
9.2인치의 광시야각 듀얼 모니터로 뒷자석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좌우 독립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시트백 기울기에 따라
모니터의 각도도 조절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 방식이 적용되어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Safety
■ 10 에어백 시스템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측면 충돌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간의 충돌이나
내장 부품과의 충돌로 인한 상해를 방지한다.
그 외, 충돌의 심각성이나 탑승객 여부를 감지해 스스로 전개를 제어하는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전·후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까지 총 10개의 에어백이
모든 탑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지켜준다.
■ 지능형 헤드램프
상시 상향등 상태를 유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동시에,
마주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대향차 운전자의눈부심을 막아준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의 상향등 조작 없이도 시야 확보가 유리하기 때문에
야간 운전이 더욱 용이하다.
■ 안전 하차 보조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또한 전자식 차일드 락을 잠김 상태로 유지하여 문이 열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이를 경고해 주며,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돕는다.
또한, 평행 주차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 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교체 차량 대응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정지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인식하여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경고를 하고,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측방 접근차 대응
주행 중 차로를 변경하는 상황에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 및 옆차로의 선행 차량과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준다.
■ 회피 조향 보조
주행 중 전방에서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가
차로 가장자리 안쪽으로 들어와 있어
충돌의 위험이 있을 때에도 자동으로 회피 조향을 도와준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 (고속도로 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고속도로/자동차 전용 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설정 속도를 유지하면서 주행할 뿐 아니라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해준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준다.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에서는 진입 전에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준다.
이후 안전속도 구간 및 곡선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절한 속도로 되돌아온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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