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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매거진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2022

by i군 2021. 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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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ew Cayenne Turbo GT

 

카이엔 라인업에 새롭게 선보이는 카이엔 터보 GT는

강렬한 퍼포먼스와 정밀한 다이내믹스로

레이스 트랙의 스타트 라인에 자리를 차지했다.

 

카이엔 터보 GT의 모든 특성은 시작부터 레이스를 앞서갈 수 있도록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제원 정보

 

■ 기술사양 : Dimension

Length : 4,942 mm

Width : 1,995 mm

Width (with mirrors) : 2,194 mm

Height : 1,636 mm

Wheelbase : 2,895 mm

Turning circle : 11.6 m

Maximum load : 545 kg

Maximum permissible roof load with Porsche roof transport system : 75 kg

 

 

■ 기술사양 : Power unit

Number of cylinders : 8

Bore : 86.0 mm

Stroke : 86.0 mm

Displacement : 3,996 cc

Power (kW) : 478 kW

Power (PS) : 650 PS

RPM point maximum power : 6,000 r/min

Maximum engine speed : 6,800 r/min

Max. torque : 86.7 kg·m

RPM range maximum torque : 2,300~ 4,500 r/min

 

 

Exterior

 

■ Overview

카이엔 쿠페 모델 익스테리어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보면 볼수록 더 빠져들게 만든다는 점이다.

911의 상징인 플라이라인이 헤드라이트부터 매끄러운 테일라이트 스트립까지

완벽하게 단련한 근육처럼 물 흐르듯 이어진다.

 

 

■ 퍼포먼스 타이어

뛰어난 수준의 퍼포먼스를 달성하려면

탄탄한 기초가 필요하다.

스포츠 타이어는 핸들링 및 제동거리 면에서

주행 역동성을 최적화하여

랩 타임을 줄여준다.

 

■ 더 커진 윤거 및 캠버

앞 차축에서 더 넓어진 광폭 휠이 장착되면

확실하고 정확한 힘을 전달하게 된다.

캠버 값의 증가로 언더스티어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 경량화와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 및 카본 리어 디퓨저

 

■ 모터스포츠부터 오픈로드까지 : 카본 사이드 플레이트가 측면 장착된 루프 스포일러

 

 

 

Interior

 

■ 까다로운 코너에서도 최적의 컨트롤을 가능하게 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레이싱 옐로 컬러의 센터 마킹이 포함된 Alcantara 스티어링 휠 림이 장착되어

모터스포츠의 감성을 극대화한다.

 

■ 전자식 변속 기술(SBW)이 포함된 8단 팁트로닉 S 자동 변속기

운동 성능 향상을 위해서는 밀리미터의 차이가 0.1초 단위만큼이나 중요하다.

전자식 변속 시스템이 포함된 8단 팁트로닉 S 자동 변속기로

신속한 변속과 정확한 응답성을 제공한다.

Sport 및 Sport Plus모드에서는 카이엔 터보 GT의 응답성이

더욱 향상된다.

 

■ 네오다임 컬러 안전벨트

네오다임 색상의 안전벨트가 적용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러한 기능과 스타일의 조합은 카이엔 터보 GT의

고유한 컬러 컨셉트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준다.

 

■ Alcantara 천공 소재 시트 중앙부

네오다임 액센트가 포함된 Alcantara 천공 소재 시트 중앙부는

앞좌석 스포츠 시트의 하이라이트이다.

일체형 헤드레스트 및 메모리 패키지가 편안함을 더해준다.

 

■ 터보 GT 디자인 레브 카운터

옐로 바늘과 모델명이 표시된 중앙의 아날로그 레브 카운터로

강렬한 드라이빙의 쾌감을 가늠할 수 있다.

 

 

Convenience

 

■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는 오디오,

내비게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어하는 컨트롤 센터이다.

PCM은 풀 HD12.3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외에도

다양한 인터페이스, 음성 제어 시스템 및 온라인 연결을 지원한다.

또한 Apple CarPlay가 지원되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수 있다.

 

■ Burmester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세계 최고의 콘서트홀에 있는 것 같은 웅장한 사운드.

Burmester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액티브 서브우퍼를 포함해 총 출력 1,455W에 달하는

개별 제어식 21개의 스피커와 400W의 클래스 D 디지털 앰프,

투웨이 센터피스까지 총 다이어프램 표면적이 2,500cm²를 넘으며,

A필라에 내장된 스피커와 특수 3D 알고리즘이 만들어내는

3D 음향 공간을 제공한다.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는 14개의 앰프 채널이 적용되어

총 710W의 출력을 제공한다.

별도의 서브우퍼를 포함하여 총 14개의 스피커가 

원곡의 음향패턴을 균형 있고 충실하게 재현해낸다.

BOSE SoundTrue 음질 향상 기술을 채택하여

MP3 등 압축된 파일 형식에서도 훨씬 더

우수한 음질과 역동성을 이끌어낸다.

 

 

 

Safety

 

■ 헤드업 디스플레이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모든 주행 관련 정보를 운전자의 전방 시야에 표시해줌으로써

운전자가 전방의 도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 (PDLS Plus)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에는

다이내믹 레인지 컨트롤 외에도

전자식 코너링 라이트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교차로 라이트가 포함된다.

LED 매트릭스 빔은 영구적 조사 영역의 

특정 구간을 어둡게 전환하여

다른 차량에 눈부심 문제를 유발하지 않으며,

반사율이 높은 도로 표지판은

자동 감광하여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는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여

헤드라이트가 비치기 전 사전에 보행자 및 큰 야생 동물을 감지하고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열상 이미지로

운전자에게 경고한다.

 

■ 액티브 주차 보조 기능

액티브 주차 보조 기능은 주차 공간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측정한다.

주차 조건이 맞으면 평행 및 직각 주차 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차량의 조향과 전진 및 후진 이동을 담당한다.

 

■ 차선 유지 어시스트 및 차선 변경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주행 시 차선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차선 변경 어시스트는 레이더 기반 기술을 통해

차량 후방 및 사각 지대를 모니터링하여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 충돌 어시스트 및 브레이크 어시스트

충돌 어시스트 및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높은 영역에 있는 자동차,

보행자 또는 자전거 이용자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고 자동으로 긴급 정지 기능을 실행한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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