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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매거진

포르쉐 마칸 2022

by i군 2021.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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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카 캐릭터를 품은 SUV

 

5도어, 5시트, 그리고 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포르쉐만의 멈출 수 없는 질주 본능을 지닌 신형 마칸은 

컴팩트 SUV의 스포츠카이다.

 

스포츠카 특유의 윤곽선을 드러내는 경사진 루프라인,

즉, 플라이라인에서 포르쉐 DNA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제원 정보

 

■ 기술사양 : Macan Dimension

Length : 4,726 mm

Width : 1,922 mm

Width (with mirrors) : 2,097 mm

Height : 1,621 mm

Wheelbase : 2,807 mm

Turning circle : 12.0 m

Maximum load : 665 kg

Maximum permissible roof load with Porsche roof transport system : 75 kg

 

■ 기술사양 : Macan Power unit

Number of cylinders : 4

Bore : 82.5 mm

Stroke : 92.8 mm

Displacement : 1,984 cc

Power (kW) : 199 kW

Power (PS) : 271 PS

RPM range maximum power : 5,000 ~ 6,000 r/min

Maximum engine speed : 6,800 r/min

Max.torque : 40.8 kg·m

RPM range maximum torque : 1,800 ~ 4,500 r/min

 

 

■ 기술사양 : Macan S Dimension

Length : 4,726 mm

Width : 1,927 mm

Width (with mirrors) : 2,097 mm

Height : 1,621 mm

Wheelbase : 2,807 mm

Maximum load : 650 kg

Maximum permissible roof load with Porsche roof transport system : 75 kg

 

■ 기술사양 : Macan S Power unit

Number of cylinders : 6

Bore : 84.5 mm

Stroke : 86.0 mm

Displacement : 2,894 cc

Power (kW) : 280 kW

Power (PS) : 380 PS

RPM range maximum power : 5,200 ~ 6,700 r/min

Maximum engine speed : 6,800 r/min

Max.torque : 53.1 kg·m

RPM range maximum torque : 1,850 ~ 5,000 r/min

 

 

■ 기술사양 : Macan GTS Dimension

Length : 4,726 mm

Width : 1,927 mm

Width (with mirrors) : 2,097 mm

Height : 1,596 mm

Wheelbase : 2,807 mm

Turning circle : 12.0 m

Maximum load : 620 kg

Maximum permissible roof load with Porsche roof transport system : 75 kg

 

■ 기술사양 : Macan GTS Power unit

Number of cylinders : 6

Bore : 84.5 mm

Stroke : 86.0 mm

Displacement : 2,894 cc

Power (kW) : 324 kW

Power (PS) : 449 PS

RPM range maximum power : 5,700 ~ 6,600 r/min

Maximum engine speed : 6,800 r/min

Max.torque : 56.1 kg·m

RPM range maximum torque : 1,900 ~ 5,600 r/min

 

 

 

 

Exterior

 

■ Overview

군중들 속에서도 두드러지는 존재감

 

포르쉐는 수십 년 동안 강력하고 역동적인 비율을 연구해왔다.

포르쉐는 이 비율을 끊임없이 개선하며

실제 차량에 적용하는 쉽지 않은 도전을 이어간다.

그 결과는 스포츠 SUV 그 이상의 실현이다.

유니크한 캐릭터가 돋보이는 단 하나의 SUV, 바로 마칸이다.

 

■ 프론트 에이프런 및 차폭을 강조하는 윙

신형 마칸은 새로운 디자인의 스포일러로 다듬어진 전면부로 업그레이드됨과 동시에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마칸 특유의 캐릭터는 그대로 유지되었다.

 

마칸의 프론트 에이프론 디자인은 새롭게 재해석되었다.

이 구조는 차체 폭에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완전히 새로운 윙 디자인으로 깊은 인상을 준다.

윙은 에어 인테이크에 조화롭게 통합되어 있지만, 시각적으로 두드러져 보인다.

마칸의 친숙한 외관이 섬세하게 재해석되어 명확하게 드러나는 윤곽과 스포츠카 특성을 강조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스포일러는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 다이내믹 사이드 블레이드

도어에 적용된 사이드 블레이드는 마칸 디자인 DNA의 특징 중 하나이다.

사이드 블레이드는 새로운 색상과 형태로 업그레이드되어 차별화된 프로필을 선보인다.

 

■ 후면부 디자인

새롭게 다듬어진 후면부에서는 블랙 디퓨저 섹션이 위로 확장되어

신형 마칸 모델의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섬세하게 조각된 헌치와 LED 테일라이트 스트립을 비롯한 독특한 포르쉐 디자인 특징은

강렬한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 마칸만의 독특한 캐릭터

마칸에는 19인치 마칸 휠이 장착되어 있다.

사이드 블레이드는 3D 텍스처 및 라바 블랙 색상으로 마감되었다.

프론트 에이프런 스포일러는 익스테리어 색상이 적용되어 있다.

 

 

 

Interior

 

■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

포르쉐 어드밴스드 콕핏의 컨트롤 콘셉트는 진보적이다.

경사진 센터 콘솔을 통해 손끝으로 중요한 기능을 바로 조작할 수 있다.

다이렉트 터치 컨트롤이 적용된 센터 콘솔은

유리 느낌의 인터페이스에 터치 감응식 버튼을 탑재하여

가장 중요한 기능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고해상도 10.9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대시 보드에 통합되어 있다.

 

■ 타임피스

대시 보드 중앙에 위치한 고급 아날로그 시계는

새롭게 제공되는 사양이다.

이 고품질 시계는 스포츠카가 만들어진 이래로

가장 중요하게 여겨온 것을 상기시킨다. 바로, 시간이다.

 

■ 스포츠카 DNA

중앙에 위치한 레브 카운터의 디자인은 상징적인 911에서 유래되었다.

새로워진 스티어링 휠은 완벽한 컨트롤과 탁월한 촉감을 제공하며

기어시프트 패들을 통해 정확한 수동 변속을 가능하게 한다.

 

■ 확장 가죽 인테리어

확장 가죽 인테리어는 익스테리어 색상과 일치하는 콘트라스트 패키지 옵션을 제공하여

인테리어에 새롭고 조화로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Convenience

 

■ 적재 공간

마칸의 적재 공간은 자동  테일 게이트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분할 접이식 뒷자석 덕분에 488리터에서 1,503리터로 확장할 수 있다.

다양한 레저 활동을 위한 완벽한 공간이다.

 

■ 루프 캐리어 시스템

루프 태리어 시스템(옵션 사양)의 필수 요소인 루프 레일(옵션 사양)은

역동적인 차량 디자인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루프 캐리어 시스템의 모듈은 포르쉐 테큅먼트 액세서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견인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는 토우 바 시스템은 

우수한 견인 능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13핀 전기 소켓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후방 장착형 캐리어로 최대 2대의 자전거를 실을 수 있다.

 

■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

150W 출력과 10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는

마칸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으로

탁월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PCM에 내장된 앰프는 차량 인테리어의 음향 패턴을

운전석과 동승석에 맞게 최적화한다.

 

■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에는

14개의 앰프 채널이 적용되어 총 665W의 출력을 제공한다.

별도의 서브우퍼 및 센터 스피커를 포함하여

총 14개의 스피커가 원곡의 음향 패턴을 균형있고 충실하게 재현해낸다.

BOSE SoundTrue음질 향상 기술을 채택하여

MP3 등 압축된 파일 형식에서도 우수한 음질과 역동성을 이끌어낸다.

 

■ Burmester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최고급 홈 오디오에서 마칸까지, 무한한 음악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총 1000W 이상의 출력을 제공하는 16개 앰프 채널과

3000WD 클래스 앰프 및 액티브 서브 우퍼가 포함된

16개 스피커는 최고 수준의 음향을 선사한다.

 

■ 인포테인먼트

고해상도 10.9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은 마칸의 제어 센터이다.

최신 온라인 지도와 실시간 교통 정보를 통한 경로 계산 덕분에

목적지에 더 일찍 도착할 수 있다.

 

무선 Apple CarPlay를 사용하면 여행 중에 다양한 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포르쉐 커넥트(Porsche Connect) 앱으로 목적지 및 일정을 동기화하고

Amazon Music과 같은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포르쉐 카 커넥트 앱의 원격 서비스를 이용하여

마칸의 특정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이 포함된 헤드라이트

PDLS가 포함된 LED 헤드라이트는 언제든지 최적의 도로 조명을 제공한다.

4포인트 주간 주행등과 4포인트 브레이크등은

한눈에 포르쉐임을 알아볼 수 있는 특유의 인상을 연출한다.

동적/정적 코너링 라이트 기능과 속도 감응식 헤드라이트 레인지 컨트롤 및

악천후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가 포함된 헤드라이트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의 옵션 기능에는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이내믹 상향등 및

교차로 보조 기능이 포함되어 주변 조명을 향상시켜준다.

따라서 주변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더 일찍 확인할 수 있다.

 

 

 

Safety

 

■ 액티브 주차 보조 기능이 포함된 파크 어시스트

옵션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파크 어시스트는

복잡한 도시를 위한 완벽한 동반자이다.

이 기능은 버튼 터치만으로 적합한 주차 공간을 자동으로 감지하여

진출입 시 스티어링을 제어한다.

평행 및 수직 주차 공간에서 후진 주차할 때 더욱 편리하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은 차량이 정지할 때까지

전방 차량의 속도에 따라 완전히 독립적으로 속도를 조절한다.

경고 또는 브레이크 개입을 통해 시스템 한계 내에서

차량과의 임박한 충돌을 피할 수 있다.

 

■ 차선 유지 어시스트 및 차선 변경 어시스트

차선 변경 어시스트는 차량의 후방과 사각 지대를 모니터링하여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 경고한다.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스티어링을 보조함으로써

차량이 차로를 유지하도록 운전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 주차 보조 시스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파크 어시스트 외에도

후방 카메라 옵션은 카메라 이미지와 PCM 화면의 동적 가이드라인을 통해

정확한 후진 주차 및 스티어링 조작을 지원한다.

옵션 사양인 서라운드 뷰를 사용하면 4대의 카메라가 차량의 조감도를 생성한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포르쉐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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