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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매거진

렉서스 LS 500h 2021

by i군 2021. 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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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스테이지 하이브리드

NEW LS 500h

 

 

 

제원 정보

 

■ Dimension

전장X전폭X전고 : 5,235 mm X 1,900 mm X 1,460 mm

축거 : 3,125 mm

윤거 전/후 : 1,635 mm / 1,635 mm

공차중량

- PLATINUM : 2,375 kg

- LUXURY : 2,365 kg

 

■ 파워트레인

형식 : V6 3.5ℓ 가솔린 + 하이브리드

배기량 : 3,456 cc

최고출력

- 엔진 : 299 ps / 6,600 rpm

- 총 시스템 출력 : 359 ps

최대토크 : 35.7 kg·m / 5,100 rpm

 

정부공인표준연비

- 복합 : 9.6 km/ℓ (4등급)

- 도심 : 8.8 km/ℓ

고속도로 : 10.9 km/ℓ

CO2 배출량 : 175 g/km

 

 

Exterior

 

■ 헤드라이트

슬림한 3구 프로젝터 램프 유닛과

혁신적인 Blade scan AHS 헤드라이트는

안정적인 야간 주행 가시성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스캔 시스템은 12개의 LED 칩과 고속으로 회전하는 반사경을 통해

훨씬 더 세밀하고 정밀한 시야 확보를 도와준다.

 

■ 아웃사이드 미러

블랙 투톤 컬러의 아웃사이드 미러는

콤팩트하면서도 섬세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프런트 필러와 미러 사이의 공간을 넓혀

전방 시야를 크게 확보해 조향 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시퀀셜 방향 지시등은 방향 전환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 킥 타입 파워 트렁크 (파워 백도어)

양손이 자유롭지 않은 경우라도 전자식 키를 가지고 있다면,

뒷범퍼 아래로 발을 넣었다 빼는 동작을 취하는 것만으로

백도어를 여닫을 수 있다.

 

■ 트렁크 공간

LS의 세련된 패키징은 아름다운 실루엣과 덥ㄹ어

충분한 용량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였다.

 

■ 파노라마 문루프

오버헤드 콘솔의 터치 한 번으로 손쉬운 틸팅과 개폐가 가능한

파노라마 문루프는 실내 공간의 개방감을 향상시켜준다.

 

■ 전자 제어식 에어 서스펜션 (액세스 모드)

자동으로 차고를 조정하여

보다 편리한 탑승과 하차를 제공한다.

 

 

 

Interior

 

■ EMV(전자식 멀티 비전) 터치 디스플레이

12.3인치 EMV 터치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터치하거나 

센터 콘솔에 리모트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의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전방 시야와 운전 자세를 유지하면서

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디스플레이를 배치하였다.

 

■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 / 콜업(Call-up) 스위치

디스플레이의 다양한 기능을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편리한 시스템이다.

콜업 스위치는 열선 스티어링 휠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조작부를 디스플레이에 바로 표시해준다.

 

■ 암레스트 컨트롤 패널

오디오, 에어컨, 시트, 선쉐이드, 조명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한글화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다 조작이 편리해졌다.

 

■ 뒷자석 오토 리클라이닝

뒷자석에 탑승객이 없는 경우,

운전자의 기어 변속과 연동해 뒷자석 시트를 리클라이닝 한다.

헤드레스트가 올라간 경우에는 헤드레스트를 내려

룸미러의 후방 시야를 확대한다.

 

■ 파워 이지 액세스 시스템

하차 시에는 시트가 올라가 내리기 편하고,

승차한 후에는 시트가 내려가 기존의 저중심 드라이빙 포지션을 유지한다.

또한 하차 시 쿠션 사이드 서포트가 바깥쪽으로 뉘어져

허벅지가 걸리지 않고 편안하게 내릴 수 있고,

승차 시에는 자동으로 복귀되어 신체를 견고하게 서포트한다.

 

■ 앞 좌석 이지 액세스 버클

앞 좌석 도어를 열면 안전벨트 버클이 올라가 벨트 착용이 편리하며,

착용 후에는 버클이 내려가도록 되어있다.

또한 운전석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한 채 시동을 끄면

버클이 올라가고 안전벨트를 풀면 버클이 내려감으로써

차량 승·하차에 용이하다.

 

■ 프리미엄 22방향 리어 오토만 시트

항공기의 퍼스트 클래스를 재현한 오토만 시트는

최대 1m 이상의 레그룸은 물론,

온열 기능을 포함한 마사지 기능까지 제공한다.

 

■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RSE)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시트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되어 최적의 시청 각도를 유지한다.

고해상도 LCD 모니터를 적용한 11.6 디스플레이,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SD 카드 슬롯, 컴퓨터 또는 기타 장치를 연결할 수 있는

HDMI 잭으로 구성된다.

 

■ 28 방향 전동 프린트 시트

모터와 공압 시스템이 탑재된 전동 시트는

탑승자의 몸이 안정적인 위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원하는 강도의 마사지 프로그램은

탑승자의 안락한 주행을 돕는다.

 

■ 프런트 마사지 시트 (리프레시 시트)

등받이와 시트 쿠션의 공기주머니가

팽창과 수축을 통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전신과 부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 리어 마사지 시트 (워밍 릴렉세이션)

마사지뿐만 아니라 내장된 전용 열선으로

반복적인 온열·냉각을 통해 편안함을 극대화한다.

전신(풀보디 리프레시, 풀보디 스트레치, 풀보디 심플)과

특정 부위(상체, 하체, 어깨, 허리)를 대상으로 하는 일곱 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 선쉐이드

리어 윈도우 선쉐이드가 빈틈없이 양측 윈도우를 가려주어

뒷자석 탑승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

 

■ 렉서스 클라이밋 컨시어지 시스템

오토 에어컨과 연동해 열선 시트, 통풍 시트, 스티어링 휠을 자동 제어하고

햇밫과 탑승자의 신체 표면 온도를 감지하여

최적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Convenience

 

■ 애플 카 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개인의 모바일 기기와 차량을 연동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차량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24인치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24인치 대형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직관적인 주행정보 확인에 기여하며,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화면의 턴바이턴, LSS + 관련 정보,

주의 및 경고, 차량 속도,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한다.

 

■ 파노라믹 뷰 모니터

차량의 전후좌우에 탑재된 카메라의 영상을 하나의 화면으로 조합하여,

마치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각도로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에 표시한다.

 

- 사이드 뷰 : 운전자가 차량 측면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코너링 뷰 : 운전자가 좁은 길을 따라 좌회전 또는 우회전할 때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

 

■ Mark Levinson 레퍼런스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23개의 스피커가 구현하는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QL(퀀텀 로직 이멀젼)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마치 콘서트 홀을 실내로 옮겨온 듯한 추우한 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

 

■ 블랙박스 & 하이패스

GPS가 내장된 풀 HD 2채널 블랙박스와

안테나 결합형 하이패스를 장착했다.

 

 

 

Safety

 

■ LEXUS SAFETY SYSTEM+

LSS+는 PCS, DRCC, LTA, AHS(AHB) 총 4가지의 첨단 예방안전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량 전방에 탑재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와 카메라는

뛰어난 감지 기술로 LSS+를 뒷받침한다.

또한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과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가 적용되어 있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re-Collision System)

PC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를 감지한다.

이후 시스템이 충돌 가능성이 높거나 사고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력을 개입해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한다.

 

■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ynamic Rader CruiseControl)

DRCC는 차량의 전방에 장착한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

선행 차량의 속도를 감지하고 이에 맞는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한다.

또한 선행 차량이 사라지면 초기 설정한 주행 속도로 자연스럽게 가속 및 감속한다.

전방 주행 차량의 정차 시에는 적당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면서 함께 정지한다.

 

■ 차선 추적 어시스트(Lane Tracing Assist)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은 전방의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여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시각적/청각적 경고(또는 진동)를 하고,

스티어링의 보조적인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피하도록 도와준다.

차선 감지와 제어 기능이 향상된 추적 기능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하여,

현재의 주행 차선을 중앙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어댑티브 하이빔 시스템(Adaptive High-beam System)

Blade scan에는 총 12개의 LED 칩과 고속으로 회전하는 반사경이 내장되어

야간 주행 시 전방의 차량 및 보행자를 보다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한 야간 주행이 가능하도록 보조한다.

 

■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

전·후방 주행 시 보행자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 방지를 보조해준다.

 

■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

RCTAB는 후진 시 후방의 사각지대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에는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방지를 보조해준다.

 

■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차선을 변경할 때 사각지대 내에 접근하는 차량을 센서로 감지하여

아웃사이드 미러를 점등해

운전자에게 차량 접근을 알려준다.

 

■ SRS 에어백

최대 12개의 에어백으로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하며

운전석과 동반석에 무릎 에어백을 적용해

충돌 시 충격을 줄여준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렉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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