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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자동차 매거진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2021

by i군 2021.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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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SHOOTING BRAKE

 

스포츠 세단에 실용성을 더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매끄러운 실루엣에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제네시스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필요한

실용성을 겸비한 스타일을 연출한다.

 

 

 

제원 정보

 

■ 제원 : G70 2.0 가솔린 터보

전장 (mm) : 4,685

전폭 (mm) : 1,850

전고 (mm) : 1,400

축간거리 (mm) : 2,835

윤거 전 (mm) : 1,596 (18")

윤거 후 (mm) : 1,632 (18")

배기량 (cc) / 배터리용량(kWh) : 1,998 cc

최고출력 (PS/rpm) / (kW) : 252/6,200 PS/rpm

최대토크 (kg·m/rpm) / (Nm) : 36.0/1,400 - 4,000 kg·m/rpm

 

 

Exterior

 

■ 전면 디자인

더 뉴 G70의 역동적인 감성을 계승한 G70 슈팅 브레이크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 방패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이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며,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한다.

 

■ 후면 디자인

- 쿼드램프

제네시스의 독창적인 쿼드램프는 트렁크 리드 안쪽으로 확장해

독특한 후면 이미지를 완성한다.

 

- 리어 스포일러와 트렁크

공기 역학을 고려한 플로팅(floating)타입 스포일러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하였고,

트렁크는 물건을 싣고 내리기 편하도록 트렁크 접합부(힌지)를 전방으로 이동시켜

개방면적을 극대화했다.

 

■ 측면 디자인

후면까지 매끄럽게 이어지는 측후면 일체형 유리가

G70 슈팅 브레이크만의 깔끔한 인상을 더한다.

 

 

 

Interior

 

■ 운전자 중심의 실내 레이아웃

전투기 조종석을 닮은 기존의 더 뉴 G70의 운전자 중심 구조를 계승했다.

또한 더 뉴 G70 대비 40% 더 커진 트렁크 공간과

4 : 2 : 4 비율로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를 활용,

다양한 크기의 짐을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Convenience

 

■ 10.25인치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차량이 무선으로 서버에 연결되어 내비게이션의 소프트웨어와

지도의 버전 확인 후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하는 첨단 신기술이다.

 

- 제네시스 카페이

제네시스 카페이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카드로

제휴 가맹점에서 내비게이션 화면 터치만으로

주유, 주차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 발레 모드 (VALET MODE)

발레 파킹/대리운전 이용 시

고객 개인 정보 표시 및 사용 제한을 통해

사용자 개인 정보 보안을 강화한 안심 기능이다.

 

- 음성인식 차량 제어

음성인식을 활용하여 공조, 창문, 선루프, 트렁크 등을 제어하는

첨단 편의 시스템으로

운전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 빌트인 캠

차량 전 후방에 장착된 고화질 카메라를 활용한 영상 기록장치로,

내비게이션 화면과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화면 확인, 촬영 영상 재생, 다운로드, SNS 업로드가 가능하다.

선택 시 보조 배터리가 추가된다.

 

■ 제네시스 디지털 키

스마트폰에 디지털 키 앱을 설치하면

차량 도어 손잡이에 스마트폰을 터치해 도어를 잠금 해제할 수 있으며,

차내 무선 충전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 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등이 가능하고,

가족이나 친구와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다.

 

■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은 것만으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두고 내리지 않도록 방치 알림기능이 적용되었다.

 

■ 공기 청정 모드

공기 청정 모드 설정 시, 미세먼지를 감지해

실내 공기 질을 파악하고

먼지 농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정화한다.

 

■ 렉시콘 15 스피커 시스템 (퀀텀 로직 서라운드)

최신 퀀텀 로직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된 15개의 렉시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서 이상적인 음향을 선사한다.

리얼 스테인리스 소재의 미드레인지 스피커 그릴은

원음에 가까운 투명한 보이스의 음역을 재생하며,

운전석과 동승석 하단에 서브 우퍼를 각각 적용함으로써

더욱 깊고 풍부한 저음과 몰입감 높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 12.3인치 클러스터

고해상도 대화면 TFT LCD의 3D 클러스터가 새롭게 추가된

스포츠 등의 다양한 주행모드에 따라

차별화된 디자인과 콘텐츠 뷰를 제공한다.

클러스터에 내장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눈을 인식해 

별도의 안경 없이도 어떤 각도에서나 생생하고

입체감있는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Safety

 

■ 지능형 헤드램프

상향등 상태를 유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동시에,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대향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준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의 상향등 조작 없이도 시야 확보가 유리하기 때문에

야간 운전이 더욱 용이하다.

 

■ 10 에어백 시스템

측면 충돌 시 운전석과 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이나 

내장 부품과의 충돌로 인한 상해를 방지할 수 있는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앞좌석에 적용하였다.

그 외, 충돌의 심각성이나 탑승객 여부를 감지해

스스로 전개를 제어하는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전·후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까지

총 10개의 에어백이 모든 탑승객을 보다 안전하게 지켜준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 (교차로 대향차)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가 나타나는 등

전방 충돌 위험이 커질 경우 경고를 해주고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교차로 좌회전 시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때도

제동을 도와준다.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하여 방향지시등 스위치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커지면 경고를 해준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돕는다.

또한, 평행 주차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커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준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NSCC)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설정한 상태로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내비게이션의 도로정보를 기반으로

안전 구간 및 곡선구간 진입 전에 속도를 적절히 줄여준다.

구간 통과 후에는 자동으로 기존의 설정 속도로 되돌아온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차간거리, 차선 정보,

내비게이션의 제한속도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차 속도 및 차로 중앙 주행을 도와주는 기능이다.

장거리 주행이나 정체 상황에서

브레이크, 엑셀, 스티어링 휠의 조작을 도와주어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 안전 하차 경고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준다.

 

■ 후진 가이드 램프

후진 시 LED 가이드 조명을 차량의 뒤쪽 노면에 비춰줌으로써

보행자 및 주변 차량이 후진 차량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의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영상으로 제공한다.

 


 

편집 : i군

자료제공 :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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